통.환.다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유(통풍환자 식단)

통환다 2022. 10. 28. 23:08
반응형
생각보다 고기만 먹는게 쉬운 일이 아님

안녕하세요, 통풍환자의 다이어트 통환다입니다. 통풍환자에게는 고단백 식단이 좋지 않습니다. 채소위주의 식단과 체중조절이 필요한데요, 고기를 좋아하는 저로선 좀 더 꾸준한 방식의 식단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되어서 저탄고지 중심, 웨이트 운동을 병행하는 방식의 다이어트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사실 고기도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이미 통풍약을 처방받아서 복용 중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저는 약을 처방받은 이후로는 약 6개월에 한번정도씩 통풍발작이 온 걸로 기억을 합니다.

저탄고지,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매력적인 식단 네이밍에 비해서 저탄고지를 제대로 유지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보통 공기밥이나 냉면, 라면 등의 탄수화물을 동시에 섭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저같은 경우도 밥없이 고기 먹는 것이 아직도 어색합니다.

오늘 점심에 먹은 돈까스

저는 점심은 일반식으로 먹고, 저녁에는 탄수화물을 웬만하면 섭취 안하려고 노력 중인데 물론 잘 지켜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번 달은 내내 90-91kg..


통풍환자는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웨이트를 병행하는데요, 웨이트 운동할 때에도 하체운동이나 등운동처럼 큰 근육을 쓰는 운동을 할 때에는 땀이 상당히 나는 편입니다.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약 7-8kg정도 감량이 되었는데 지금의 체중이 한계같아보이기도 합니다. 다음 달까지 지금의 식단을 유지해보고 더이상 줄지 않는다면 약간의 식단을 가미할 예정입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고 과체중의 통풍환자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경험담을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저에게도 힘이 되어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아요를 누르면 살이 빠진답니다. 감사합니다.